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현실 세계에서 제품을 만들 때, 부품을 먼저 개발하고 그 부품을 조립해서 완제품을 만드는 것처럼, 객체(부품)을 먼저만들고 이것을 하나씩 조립해서 완성하는 프로그래밍 기법을 말한다.
순서에 따라 진행되는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과 대비되는 개념으로 객체(Object)를 이용해서 프로그래밍하는 기법이다.
객체(Object)
물리적으로 존재하거나 추상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것 중에서 자신의 속성을 가지고 있고 다른 것과 식별 가능한것을 말한다. 예를 들면
- 자동차, 자전거, 책, 사람 : 물리적으로 존재하는 것
- 학과, 강의, 주문 : 추상적인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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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 |
자동차 |
속성(상태) |
이름 나이 성별 |
차종 색깔 속도 |
동작(행위) |
웃다 걷다 자다 |
달리다 멈추다 경적을 울리다 |
현실 세계와 자바에서의 객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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